작성일 : 13-03-28 19:44
생활 속 팁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15  
■ 먹고 남은 찻잎 활용법
탈취제로 사용 : 잘 말려 쓰레기통이나 화장실 주변에 뿌리면 냄새나 벌래제거에 도움이 되요.
입냄새 제거 : 찾잎을 입안에 넣고 4~5분 넣고 우물어주면 음식냄새가 제거되요.
목욕제로 이용 : 찻잎을 헝겊 주머니에 넣어 물에 띄웠다가 목욕하면 기분 나쁜 냄새가 사라지고 피부도 좋아져요
좋은 비료 : 화분에 뿌리면 식물의 발육에 도움을 주어 훌륭한 비료가 됩니다.
가구냄새 제거 : 새로구입한 가구의 냄새가 머리가 아프다면, 찻잎을 담은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가신다고해요.

■ 플라스틱 그릇에 밴 냄새는 채소로!
플라스틱용기는 간편하지만, 냄새가 잘 배죠..한번 냄새가 배면 잘 없어지지도 않아요.
푸른 잎 채소를 잘게 썰어 그릇에 넣고 뚜껑을 덮어 하루쯤두면 냄새가 없어진다고해요.

■ 귤껍질을 수세미로
설거지 할 때 제일 불편한 것은 역시 기름기 많은 그릇씻기. 그중에서도 생선튀긴 후라이팬, 고기구은 팬이 제일 번거롭고 신경쓰이는 설거지감. 팬을 닦고 나면 수세미까지 미끈미끈해지니까요. 이럴때 휴지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과일 껍질을 활용하니까 정말 좋았지요. 초벌로 닦아 낼때는 감이나, 사과 껍질등을 이용해서 전체적인 이물들을 제거하구요. 다음엔 귤껍질 안쪽을 대고 닦으면 아주 뽀송뽀송 해지는 느낌이죠. 그렇게 깨끗하게 닦아주면 새로 세제를 하지않아도 되었구요.

한번 해보시고 저처럼 만족할만하다고 생각되시면 많이많이 활용 해주세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