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3-03-28 19:18
체질별 식단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80  
1. 태양인
가슴 윗부분이 발달된 체형으로, 폐부위에 해당하는 목덜미가 굵고 건실하며 머리가 크다.
간부위에 해당되는 허리 아래 부분이 약한편으로 엉덩이가 작고 다리가 허약하다.
태양인은 기운이 맑고 평탄한 음식이나 맛이 담백해 쉽게 소화 흡수되는 지방질이 적은 해물류나 소채류 등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운동은 수영이나 산책, 등산을 추천!

2. 태음인
태음인은 허리 부위가 발달해 선 자세가 굳건하고 안정감 있어 보인다.
반면 목덜미의 기세가 약하고 골격이 굵고 배가 나오며 몸이 비대한 사람이 많다.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을 많이 흘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태음인은 항상 과식하기가 쉽다.
그렇기 때문에 자극성 있는 음식이나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피하면서 과식하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

운동은 목욕, 등산, 웨이트 트레이닝이 좋다.

3. 소양인
소양인은 비 부위인 가슴 부위가 잘 발달해, 어깨가 딱 벌어지고, 신 부위인 엉덩이 부위가 빈약하기 대문에 앉아 있는 모습이 불안해 보인다. 대체로 머리가 작고 둥근 편이며 짱구도 있다.
소양인은 소화기에 열이 많으면서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서늘한 음식이나 소채류, 해물류를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단거리 달리기나 높이뛰기 등 육상종목의 운동이 좋다.

4. 소음인
소음인은 엉덩이가 잘 발달하여 앉아 있는 모습이 안정감있으나, 가슴부위가 빈약해 움츠리고 있는 느낌을 준다. 상체보다는 하체가 균형있게 발달해 있다.
소음인은 소화기의 기능이 약하고 소식하는 체질인 만큼 항상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나 약간의 자극성 있는 조미료가 좋다. 그리고, 수영이나 철봉, 아령등과 엉덩이와 허벅지 군살을 빼주는 스트레칭이 좋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